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hernia탈장이란?

탈장이란 배안의 장기(소장·대장·대망 등)가 복벽의 일부로 빠져나온 질병을 의미합니다.
탈장은 복벽의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 사타구니 부위에 생긴 탈장이 가장 흔하며 서혜부 탈장이라고 합니다.

성인의 탈장은 주위 복벽의 근육이 약해져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주로 고령에서 많지만 젊은 나이에도 발생합니다. 복벽에 압력이 가해지는 상황 (무거운 물건 드는 것, 오랜 기간 반복적인 기침, 대변볼 때 무리해서 힘을 주는 일 등)이 많은 경우 탈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 탈장을 의심할까?

배에 힘을 주는 상황이나 오래 서 있을 때 사타구니 부위가 볼룩 튀어나오고 손으로밀어 넣거나 누워서 배에 힘을 빼게 되면 없어지는 경우 탈장을 강력히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방치하면 튀어나온 부위가 들어가지 않은 상황이 생길 수 있고 이런 경우 끼어있는 배안의 장기 일부가 과사되어 심한 통증이 유발되는 감돈탈장이라는 위험한 상황(응급수술이 필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빨리 병원에서 진단 및 치료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튀어나온 부위를 확인하는 것과 초음파검사로 비교적 쉽게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최초

부산 · 경남 지역 의원급

복강경탈장수술!

기존에는 탈장이 발생한 서혜부(아랫배)에 약 7-10cm가량의 절개를 통한 개복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항소담외과에서는 복강경 서혜부 탈장수술을 시행합니다. 기존 개복수술과 달리 근복적으로 탈장이 생기는 입구를 차단할 수 있어 재발 걱정이 없으며 작은 구멍을 통해 수술하여 통증 및 흉터 걱정 또한 없습니다.

기존의 탈장 수술후 재발된 경우나 양측에 발생한 탈장 또는 항소담외과에서는 복강경 탈장수술이 가능합니다.

01 빠른 회복기간02 흉터 걱정없는 치료03 경제적인 비용

수술정보

수술시간 1시간 내외
마 취 법 전신마취
입원기간 1~2일(당일퇴원 가능)
일상생활 퇴원이후 즉시

탈장질환 수술기구

01

최신 Full HD Arthrex 복강경 수술장비

복강경수술은 복부에 작은 절개창을 낸 후, 특수 제작 카메라가 포함된 수술 장비를 복강내 삽입하여 병변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수술 상처와 통증이 매우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TOP ▲